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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름 서비스 소개

세무기장BOOKKEEPING

기장

bookkeeping

세금신고를 위한 근거자료로서 장부를 작성하는 것을 기장이라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가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집니다. 복잡한 세금 문제는 전문가에게 맡기고,
사업의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아우름 서비스 소개

아우름의 세무기장은 다릅니다.

point 01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문가의 조력을 1년 내내 받으세요.

때로는 당신의 비서처럼, 때로는 당신의 CFO처럼 사업 전반의 관리 업무를 챙겨 드립니다.
아우름은 상시 상담가능합니다. 각종 문의사항 및 서류 발급을 기다리지 않고
편하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point 02
탈세가 아닌 절세를 도와드립니다.

저희의 유일한 관심사는 대표님의 사업이 지속 가능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기업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하세요. 매월 발생하는 인건비부터 사업에
중요한 계약까지 상세히 검토하여 절세방안을 제시하고 적용합니다.

point 03
꾸준한 소통이 강점입니다.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 전제입니다. 그렇다고 대표님의 업무를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다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대표님의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point 04
누락된 공제감면 혜택을 찾아드립니다.

단순한 증빙 처리가 기장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몰라서 놓친 세액공제감면 혜택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진짜 기장 실력입니다.

아우름의 기장은 다릅니다.

전국 어디에서나 만족할 수 있는 전문 세무 서비스를 통해 사업에만 집중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기장이란?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기타 확인 가능한 증빙으로 수입과 지출을 장부에 기록하고, 이와 관련된 일련의 세무 신고업무까지 대행하는 종합 세무 서비스입니다.

  2. Q.

    기장을 하면 뭐가 좋나요?

    모든 거래를 장부에 기록하므로 거래의 흐름을 파악하고 정확한 이익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손을 기록할 수 있어서 이후 일정 기간 동안 발생하는 이익에서 차감하여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규모 사업자는 간편하게 기장할 수 있는 제도도 두고 있고, 복식부기로 작성하면 세액공제 혜택도 있습니다.

  3. Q.

    기장과 신고대리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신고대리는 세금신고 기간에만 1회성으로 신고를 대행하는 것으로, 사업의 규모가 크지 않다면 적합합니다. 반면, 기장은 대표님을 위한 폭넓은 세무, 행정 지원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토털 서비스이므로, 대표님께서 안심하고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전화, 이메일 상담 등에서 우선 대응하므로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가 처리되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4. Q.

    매출이 작은데 기장을 맡겨야 하나요?

    소규모 사업장은 세금신고 때만 1회성으로 진행하는 ‘신고대리’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기장을 맡기시는 게 좋습니다.


    1. 법인사업자인 경우

    매출과 매입이 작더라도 법인은 개인과 달리 통장 거래내역, 채권/채무 등을 복식부기의 원리에 따라 정확히 기록하여야 하는 부담이 있어 기장을 받으실 것을 권합니다.


    2. 인건비가 있는 경우

    직원, 알바, 프리랜서 등 인력을 이용하는 경우 매달 세무서에 인건비를 신고해야 비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이나 알바에 대해서는 공단에 4대 보험 신고도 하여야 하는데 대표님께서는 그런 것까지 챙길 여유가 없습니다. 만약 이를 무시하고 사업을 하시면 인건비를 인정받지 못하거나 가산세,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기장을 받으실 것을 권합니다. 


    3. 비용 지출이 큰 경우

    비용 지출이 크다면 기장을 맡기는 것이 유리합니다. 결손금을 적립시켜 절세에 활용할 수 있고, 해당 지출이 세법에서 인정하는 투자에 해당되는지 검토하여 세액공제를 적용하여 향후 발생하는 세금을 직접 줄이는 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4. 갑작스러운 사업 확장에 대비

    당장은 소규모이나 사업이 갑자기 확대되어 외형이 급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폭증하는 세금과 각종 규제사항의 이행 및 행정적 처리 문제가 발생하는데, 기장을 하게 되면 이러한 이슈에 대해 세무대리인의 조력을 받아 사전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뒤늦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무대리인을 찾는다면 때를 놓칠 수 있습니다. 


  5. Q.

    기장 계약을 하면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나요?

    매월 원천세 및 4대보험 신고, 분기별 부가가치세 신고, 연 1회 재무제표 작성 및 종합소득세(법인세) 신고 업무를 수행합니다. 한편, 저희 아우름은 해당 기간 동안 대표 회계사/세무사가 직접 사업과 관련된 상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므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6. Q.

    어떤 절세 혜택을 기대할 수 있나요?

    창업 감면, 고용증대 세액공제, 벤처 인증 세액감면 등 업종과 규모에 맞는 요건을 충분히 검토하여 절세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을 통해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7. Q.

    회사의 위치가 서울이 아니어도 상관이 없나요?

    전국 어디에서나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업무가 전화나 카톡, 이메일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사의 위치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대면 상담이 필요한 상황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전국 어디로든 출장을 다니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의 고객은 전국에 걸쳐 있습니다.

  8. Q.

    여러 사업자를 함께 의뢰하면 추가 할인이 가능한가요?

    사업체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 사유로 인해 다수의 사업자를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처럼 부사업자를 운영하는 경우 주사업자와 동일한 기장료를 부담하지 않고, 업무범위 조율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사업자를 운영하도록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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